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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제

평야롭고 싶은 자, 김제로 오라…김제시, 중기부 로컬브랜드 창출팀 공모 선정

'필드 업 김제' 팀 중기부 예산 최소 4억 확보
정성주 시장 “여러 경제활성화 효과 기대 ”

 

김제시(시장 정성주)는 중소벤처기업부(중기부)에서 주관한 「로컬브랜드 창출팀」 공모사업에 ㈜셀레스타(대표: 최별) 외 관내 소상공인 4개소로 구성된 ‘필드 업 김제’ 팀이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.

 

'필드 업 김제'팀은 관내 소상공인 4개소로 구성됐다. 


이번 사업은 로컬 크리에이터가 지역의 소상공인과 협력해 상권의 특성을 반영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청년 창업 아이템 발굴 및 구체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. 중기부는 지난 23일 최종 공모를 결정했다.


'필드 업 김제'팀은 관내 소상공인 4개소로 구성됐다. 향후 팀 ‘필드업김제’는 죽산면 삼거리를 중심으로 ‘농촌 맞춤 단계별 창업커리큘럼’(장인학교)와 ‘LG 스마트코티지(첨단숙소) 숙박제공’,‘복합문화공간 조성 및 릴레이 팝업스토어’,‘논바닥 캠핑장 축제’,‘특화메뉴 개발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. “더 평야롭게, 느긋하게”라는 컨셉으로 김제시의 자원인 평야를 활용해 방문객들에게 평야로운 휴식과 놀거리를 제공하고, 다시 찾고 싶게 되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주 목표다.


1차년도인 올해는 중기부 예산 4억원이 투입되며, 2차년도인 내년엔 시에서 추가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.

 

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날 “본 사업을 통해 특색있는 상권 형성과 청년 창업가의 유입, 소비 증대와 일자리 창출 등 여러 경제 활성화 효과가 기대된다”라며, “앞으로도 김제시 상권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구축하고, 많은 관계 인구가 유입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”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