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사)진안군친환경홍삼한방산업클러스터사업단(이하 사업단)은 이탈리아 파르마 지역 K-Shop 매장 내 홍보관 설치와 브랜드 입점을 확정짓고 본격적인 이탈리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5일 전했다.
사업단은 CiaoASIA 현지법인(강광배 한국체육대학교 교수)과 이탈리아 파르마 지역에 12월 초 확정된 K-Shop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앞두고 진안홍삼 홍보관 설치와 진안홍삼 브랜드 입점을 목표로 협의를 완료했으며 수출 품목 설정 및 수출액 산정, 브랜드 마케팅 등 실무적인 사항을 10월 말까지 완료하기로 했다.
이번 수출 협의는 지난해 10월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세계비즈니스대회에서 전춘성 진안군수와 사업단 관계자들이 ㈜산소존(대표 강광배 교수)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은 진안홍삼 수출 방안 업무 추진의 연장선으로 지난 8월 19일~20일 바티칸 수도원 움베르토 나르디 박사의 진안군 방한과 함께 유럽지역 진출에 대한 세부 협의가 본격적으로 진행됐다.
김정배 진안군 홍삼한방 클러스터 사업단장은 이날 “최근 K-문화, 한류의 세계화에 따라 진안홍삼 브랜드를 세계에 알릴 기회”라며 “이탈리아 진출에 대한 지원 및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”라고 말했다.
전춘성 군수는 같은날 “진안군의 명품 홍삼이 이탈리아를 기점으로 유럽 전역에 명성이 이어지길 바란다”라며 “세계로의 진출을 통해 진안 관내 인·홍삼 산업의 활성화로 이어져 수출을 통한 매출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"이라고 강조했다.